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LOGO

대량/견적 문의

인증서 문의

A/S 문의

드라이버/매뉴얼 자료실

블로그/리뷰

전문 판매점 안내

종합 커넥터 케이블 가이드

점심시간 변경안내

QUICK

최근본상품0

top

톡톡/문의/자료실

배송·주문 관련 문의는 또는 [1:1문의] 게시판 이용 바랍니다.

대량/견적 문의는 이메일 sales2@kwshop.co.kr 문의 바랍니다.

A/S·기술 관련 문의는 전화 02-702-3369, 이메일 cs@kwshop.co.kr 문의 바랍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표이미지 요청은 이메일 sales2@kwshop.co.kr 문의 바랍니다.

드라이버/매뉴얼

[드라이버] Moschip MCS7810/7820/7840 드라이버(KW-880C)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작성자 : 등록일 : 2022-09-26 조회수 : 1,495

Moschip MCS7810/7820/7840 칩셋용 드라이버입니다.




※ 적용 모델

모델명

설명

KW-880C

USB 2.0 to 8-Port RS232 Serial Converter

(Moschip MCS7840CV)










※ 다운로드 링크

지원 OS

다운로드 링크

비고

Linux Kernel 2.6.14 and Later

AX781x0_MCS78x0_Linux_Driver_v3.7.0_Source.tar.bz2

※ 설치 방법은 파일 내부의 README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경우에 따라 직접 포팅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mac OS X 10.5 to 10.10

MCS7840_7820_7810_Macintosh_10.5_to_10.10_Driver_Installer_v3.0.0.zip

※ 설치 가이드는 파일 내부의 PDF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macOS 특성상 요구 버전 이상에서는 추가 권한을 요구하거나, 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IBM PC 기반 드라이버이므로 ARM 기반에서는 동작을 보증하지 않습니다(M1, M2 등)

Windows XP / Vista / 7 / 8 / 8.1 / 10

- 32-bit(x86)

MCS7840_7820_7810_Windows_32bit_Driver_Setup_v2.0.10.0_WHCK.zip

※ 수동 설치 진행 시, win32 폴더를 지정해야 합니다.

Windows XP / Vista / 7 / 8 / 8.1 / 10 / 11

- 64-bit(x64)

MCS7840_7820_7810_Windows_64bit_Driver_Setup_v2.0.10.0_WHCK.zip

※ 수동 설치 진행 시, win64_AMD 폴더를 지정해야 합니다.

























※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 링크의 파일명을 클릭하면 OneDrive 링크가 열립니다.

좌측 상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 설치방법(Windows 전용)




A. 설치 전 확인사항

[장치 관리자]를 열고, [기타 장치] 항목에 다음의 하드웨어 ID를 가진 장치가 인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하드웨어 ID를 확인하는 방법은 확인하고자 하는 장치의 속성을 열고 '자세히' 탭에 있는 '속성' 드롭다운 메뉴에서 '하드웨어 ID' 항목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B. 설치 파일을 통한 직접 설치 (권장)

- Windows 10을 기준으로 설명되었습니다.(하위 OS에서는 명칭 등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PC에 장치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분리합니다.

-분리하지 않을 경우, 드라이버 설치 완료 이후 장치를 분리했다 다시 연결해야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3) 압축을 해제한 폴더 내에 있는 [MSSetup_QUADPOR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Windows Vista 이상의 OS에서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의 경우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으로의 로그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4)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좌측 하단의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됩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설치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Exit]을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7) PC에 장치를 연결합니다.

드라이버가 설치되었으므로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8)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장치 관리자]에 다음과 같은 장치들이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장치의 하드웨어 ID는 다음과 같습니다.




C. 장치 관리자를 통한 수동 설치


1) [장치 관리자]를 열고, [기타 장치]의 [알 수 없는 장치]를 엽니다.(단, A 항목에서 '하드웨어 ID'를 확인했을 때 일치해야만 합니다)

[드라이버] 탭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2)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3) 드라이버 경로를 지정합니다.(압축 파일을 푼 경로 아래에 있는 폴더를 확인하여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 / Vista / 7 / 8 / 10 x86(32-bit) - win32 폴더

-Windows XP / Vista / 7 / 8 / 10 / 11 x64(64-bit) - win64_AMD 폴더




4)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5)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장치 관리자]에 다음과 같은 장치들이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장치의 하드웨어 ID는 다음과 같습니다.




C. 문제 해결


-Q1. 장치를 연결한 상태에서 설치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나니 장치가 인식되지 않음.

-A1 :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라이버 설치는 Windows에 해당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만을 복사해두는 것이기 때문에, 장치 재인식 과정이 필요합니다.

해당 장치를 분리한 다음, 다시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Q2. 포트 설정 창이 잘려서 나옵니다.(Windows 8 이상)

#예시

-A2 : Windows 8부터 UI Scale 기준이 달라져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패치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Moschip MCS7810/7820/7840 드라이버 설정창 패치(Windows 8 이상)]

#패치 적용 예시




-Q3. 포트가 생성되지 않아 [장치 관리자]를 확인하니, [기타 장치]에 다음과 같은 장치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장치의 하드웨어 ID 확인 시 다음과 같이 표기되는 경우)

-A3 : 정상적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는 경우, 해당 장치는 실제 Serial Port로서 드라이버가 자동 설치되어 인식되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수동으로 설치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USB Serial Port]의 속성을 열고, [드라이버] 탭의 '드라이버 업데이트' 항목을 클릭합니다.


2)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3) 드라이버 경로를 지정합니다.(압축 파일을 푼 경로 아래에 있는 폴더를 확인하여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 / Vista / 7 / 8 / 10 x86(32-bit) - win32 폴더

-Windows XP / Vista / 7 / 8 / 10 / 11 x64(64-bit) - win64_AMD 폴더


4)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5)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장치 관리자]에서 다음과 같이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4.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싶습니다.(설치 프로그램으로 설치한 경우)

-A4 : 다음의 절차에 따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 PC에 장치가 연결되어 있어도 분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드라이버 제거 이후에는 장치를 분리해주셔야 합니다.


1)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A 과정에서 미리 다운로드 받았다면 다시 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2) 폴더 내에 있는 [9710_7840_QUADPORT_MSUnins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Windows Vista 이상의 OS에서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의 경우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으로의 로그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3) 제거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드라이버 제거가 진행됩니다.


5) 드라이버 제거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제거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Exit]을 클릭하여 제거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Q5. 드라이버 를 제거하고 싶습니다.(장치 관리자를 통한 수동 제거 방법)

-A5 : 다음의 절차에 따라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1) [장치 관리자]를 열고, [포트(COM & LPT)] 항목을 확인합니다.


2) [High-Speed USB Serial Port] 항목의 [속성]을 엽니다.

해당 제품의 하드웨어 ID가 다음의 스크린샷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3) [드라이버] 탭의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합니다.


4) 제거 확인 창이 뜨면,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을 체크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5) 나머지 포트들도 동일한 방식으로 제거합니다.

-4)의 과정을 거친 경우, 이미 드라이버 정보는 삭제되었으므로 제거 확인 창에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이 나오지 않으며, 이는 정상입니다.


6) 이번에는 [장치 관리자] 항목에서 [멀티포트 직렬 어댑터] 항목을 확인합니다.


7) [High-Speed USB MultiSerial Compound Device] 항목의 [속성]을 엽니다.

해당 제품의 하드웨어 ID가 다음의 스크린샷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8) [드라이버] 탭의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합니다.


4) 제거 확인 창이 뜨면,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을 체크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5) 나머지 장치도 동일한 방식으로 제거합니다.

-4)의 과정을 거친 경우, 이미 드라이버 정보는 삭제되었으므로 제거 확인 창에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이 나오지 않으며, 이는 정상입니다.

다음글 NETmate N-420 매뉴얼 2018-01-21 20:30
이전글 NETmate NM-TYCMA 매뉴얼 2018-01-16 00:07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드라이버/매뉴얼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수
[자주 찾는 자료] [드라이버] Prolific PL2303 드라이버(U-20210, U-20222, U-20223, KW... 2022.12.087922
[자주 찾는 자료] [드라이버] FTDI FT232R 드라이버(KW725 시리즈, KW-725 시리즈, KW825 시리즈,... 2022.12.0615129
[자주 찾는 자료] [매뉴얼] NETmate NM-QMS3520 Manual 2019.02.221882
[자주 찾는 자료] [매뉴얼] NETmate KM-021한글 매뉴얼 2018.02.072007
[자주 찾는 자료] [소프트웨어] [MOXA] NPort Utility(NPort Search Utility, Windows... 2018.02.021540
[자주 찾는 자료] [소프트웨어] NM-QMS3107, NM-QMS3300, NM-QMS3305 제어 프로그램-QMS 망고(... 2017.12.181058
[자주 찾는 자료] [드라이버] DisplayLink 설치 드라이버(NM-CEH02, NM-CEV01, U-1500, U-... 2017.11.233213
[자주 찾는 자료] [소프트웨어] TESTPORT 시리얼 테스트 프로그램 2017.08.252947
815 [매뉴얼] EZDIY-FAB 매뉴얼/품질보증서 2023.12.064
814 [드라이버] [CoreChips Shenzhen CO.,Ldt] SR9900 드라이버(NM-ULA01,... 2023.11.24162
813 [드라이버] [C-Media] CM8828 드라이버(NM-SWS71) 2023.10.20148
812 [드라이버] Prolific PL2303 '구형' 드라이버(v3.3.2.102) 2023.06.22415
811 [드라이버] PnK P001A, NETmate NM-SWS2 드라이버(WCH351Q) 2023.04.14691
810 [드라이버] Prolific PL2303 드라이버(U-20210, U-20222, U-20223, KW... 2022.12.087922
809 [드라이버] FTDI FT232R 드라이버(KW725 시리즈, KW-725 시리즈, KW825 시리즈,... 2022.12.0615129
808 [소프트웨어] Moschip MCS7810/7820/7840 드라이버 설정창 패치(Windows 8 이상... 2022.09.2685
807 [소프트웨어] Moschip MCS77xx 드라이버 설정창 패치(Windows 8 이상) 2022.09.05119
806 [드라이버] [SystemBase] SB16C105xPCI Driver(NM-SWC04, NM-SSP4... 2022.08.11529
805 [드라이버] [Marvell] mGig Ethernet Controllers Driver(AQC1x 계... 2022.06.27594
804 [드라이버] [ASMedia] USB Host Controller Driver(U-1780, U-180... 2022.06.07866
803 [매뉴얼] [AVLINK] HDMI-ENW 매뉴얼(영문) 2022.06.02331
802 [매뉴얼] [AVLINK] IC-714AUHR 매뉴얼(영문) 2022.05.03231
801 [매뉴얼] [NETmate] NM-PTW01 매뉴얼(영문) 2022.04.22371
800 [매뉴얼] [NETmate] KW-993 매뉴얼 2022.04.12100
799 [매뉴얼] [NETmate] KW-994, KW-995, KW-996, KW-998 매뉴얼 2022.04.12363
798 [매뉴얼] [NETmate] KW-992 매뉴얼 2022.04.1270
797 [매뉴얼] [NETmate] KW-990, KW-991 매뉴얼 2022.04.1270
796 [매뉴얼] [NETmate] NM-DH20, NM-DH30, NM-DH50 매뉴얼 2022.04.08181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쇼핑몰

팝업닫기
  • 회사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53, 102호, 202호, 301호, 901호(원효로3가, 원효빌딩)
  • TEL 02)702-5022 / FAX 02)702-4900
  • 고객지원 CS팀 : TEL 02)702-3369
도보 이용
효창공원앞역 3번출구다음우측 용문시장 사거리 방향 약 200m다음
좌측 원효로 2가 사거리 방향 약 230m다음우측 원효대교 방향 150m
버스 이용
효창공원앞역 3번출구 도보 5m다음400번, 2016번 버스 탑승다음원효로 2가 정류장에서 하차
다음원효대교 방향 도보 370m

용산점

팝업닫기
  • 회사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53, 102호, 202호, 301호, 901호(원효로3가, 원효빌딩)
  • TEL 02)702-5022 / FAX 02)702-4900
  • 고객지원 CS팀 : TEL 02)702-3369
도보 이용
효창공원앞역 3번출구다음우측 용문시장 사거리 방향 약 200m다음
좌측 원효로 2가 사거리 방향 약 230m다음우측 원효대교 방향 150m
버스 이용
효창공원앞역 3번출구 도보 5m다음400번, 2016번 버스 탑승다음원효로 2가 정류장에서 하차
다음원효대교 방향 도보 370m

강변테크노점

팝업닫기
  • 회사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546-4 테크노마트 8층 B-003,004호
  • TEL : 3424-8308 / FAX : 3424-8309

용인점

팝업닫기
  • 회사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336-10 태중빌딩 102호
  • TEL : 031)336-8300 / FAX : 031)336-8347

물류센터

팝업닫기
  • 회사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300번길 38-1

본사

팝업닫기
  • 회사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53, 9층 901호(원효로3가, 원효빌딩)
  • TEL 02)702-5022 / FAX 02)702-4900
  • 고객지원 CS팀 : TEL 02)702-3369
도보 이용
효창공원앞역 3번출구다음우측 용문시장 사거리 방향 약 200m다음
좌측 원효로 2가 사거리 방향 약 230m다음우측 원효대교 방향 150m
버스 이용
효창공원앞역 3번출구 도보 5m다음400번, 2016번 버스 탑승다음원효로 2가 정류장에서 하차
다음원효대교 방향 도보 370m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
공백 없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3가지 이상 포함 8~20자